모기 물렸을 때 의외의 가려움 해소법 3가지 본문

홈&푸드 (Home & Food)

모기 물렸을 때 의외의 가려움 해소법 3가지

Jasmin_love 2017. 7. 25. 16:04

 

여름철에는 열대야와 모기 때문에 종종 잠을 설치기도 하는데요. 더위에 흘린 땀과 열기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여기저기 모기에 물려서 하루종일 가려워서 신경 쓰이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 소개하는 모기 물렸을 때 가려움 이기는 의외의 방법 3가지 참고해서 극복해 보세요.

 

 

1. 뜨거운 물에 담근 티스푼으로 찜질하기

 

이 방법은 얼마전 TV에 나온 가정의학과 의사가 알려준 모기 물렸을 때 가려움을 막는 최고의 방법으로 티스푼을 뜨거운 물에 담궈 온도를 올린 후 티스푼을 5초~10초 식히고 물린 부위에 약 30초 정도 갖다 대면 가려움증이 완치된다고 해요.

 

 

포름산이라는 모기의 침 성분때문에 가려움이 유발되는데 이 성분은 40~50도 열을 가하면 해독이 되어 가려움이 해소된다고 해요.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셔서 30초동안 두어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반면 얼음으로 하는 냉찜질은 잠시동안만 가려움을 잊을 수 있기 때문에 온찜질을 해주는 편이 좋아요.

 

2. 비누칠 하기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을 없애주는 의외의 방법은 모기에 물리고 5분 내에 비누로 씻어주는 것인데요.

 

 

모기가 피를 빨 때 혈액 응고를 막기 위해 산성을 주입했기 때문에 알칼리성인 비누로 씻어주면 중화가 되어 증상을 가라앉힐 수 있어요. 가능한 물린 즉시 비누칠 해주어야 효과가 좋아요.

 

3. 반창고 또는 테이프 붙이기

 

물린 부위에 반창고를 붙이면 공기와 닿지 않아서 가려움증이 완화된다고 해요. 만일 반창고가 없다면 스카치 테이프라도 붙여서 가능한 공기 접촉을 차단했다가 가려움이 사라지면 떼어주세요.

 

 

오늘은 모기에 물렸을 때 의외의 가려움 해소법 3가지 알아보았는데요. 모기에 물렸을 때 침을 바르거나 손톱으로 십자 모양을 만드는 분들이 계시는데 세균들에 의한 2차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인 점도 참고하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