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채용 및 유니클로 연봉 정보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유니클로 채용 및 유니클로 연봉 정보

Jasmin_love 2016. 10. 24. 12:09

글로벌 스파 브랜드 유니클로 채용 정보 및 유니클로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7 UMC (UNIQLO Manager Candidate)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11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유니클로는 밝혔는데요. 서류접수기간과 모집요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017년 신입사원 (UMC) 유니클로 채용 정보


UMC (UNIQLO Manager Candidate)는 점장으로 활약할, 더 나아가 전 세계에서 활약할 경영자 후보를 의미하며 전형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서류전형과 직무능력검사 그리고 통합면접 (토론면접과 개별면접)과 최종면접의 면접전형을 거쳐 합격자 인터십으로 마무리됩니다.


직무능력검사는 언어영역, 추리영역, 수리영역등에 대한 직무적성에 대한 적합도를 판단하며 합격자 인터십은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전형으로 합격과 불합격 여부를 판단하지 않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니클로 채용 모집요강은 위와 같습니다. 서류접수기간은 2016년 11월 6일 일요일까지이며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학력, 성별, 나이, 근무연수 조건이 아닌 실력에 따라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으로 영어 또는 일본어, 중국어 공인 어학점수 소지자,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자,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가 지원자격이 됩니다. 



유니클로 복리후생등은 위와 같습니다. 지방 근무자 사택지원, 어학 교육비 지원, 통신비 지원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등이 그 내용이며 연 2회 승격이 가능합니다.


근무시간은 주5일 일일 8시간이 원칙이며 유니클로 채용담당자에 의하면 초과근무에 대해서 1분 단위로 추가급여를 지급된다고 합니다.


<2015년 유니클로 자소서 항목>


2015년 유니클로 인사담당자 인터뷰를 살펴보면 자소서를 외국어로 추가해서 작성할 경우 서류 합격률이 높아질 수 있겠지만 절대적으로 유리한 것은 아니며 자소서에서 잠재력을 우선적으로 본다고 합니다.



유니클로에서 일하면서 성과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지 우선적으로 보는데 과거의 실패 및 성공 경험을 진솔하게 쓰면 자연스럽고 소극적이라도 꼼꼼함을 강조하고 조직을 잘 꾸릴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다면 유리하다고 합니다.


업무직이 점장인만큼 매출에 민감하고 장사에 대한 개념도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유니클로 연봉은 기본 3,300만원으로 점장이 되면 4,300만원을 받게 됩니다. 6개월마다 승급시험을 치러야 하며 1분 단위 근태가 있습니다.


2년차부터는 영업이익에 따른 상여금이 지급됩니다.


유니클로 채용 합격자는 입사 후 매장에서 점장 후보자로서 매장의 손익 및 재고관리, 판매전략 수립, 디스플레이 기획, 인재 채용 및 관리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체력이 뒷받침되야 하는 업무가 주인듯 싶습니다. 

지금까지 유니클로 채용 및 유니클로 연봉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유통업계에 구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