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숙면을 도와주는 얼음죽부인 만드는 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열대야 숙면을 도와주는 얼음죽부인 만드는 법

Jasmin_love 2017. 7. 16. 13:34

열대야 숙면을 도와주는 얼음죽부인 만드는 법

 

오늘은 한여름 열대야때문에 잠 못 이루는 분들을 위해 얼음죽부인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집집마다 유난히 더위에 약한 사람이 있을텐데요. 열대야에 잠을 못 잘 정도로 힘들어하는 남편을 위해 죽부인이라도 하나 사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집에서 간단하게 생수통을 이용해서 시원한 죽부인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되서 부랴부랴 만들어 보았어요.

 

 

 

먼저 생수병에 물을 채워서 냉동실에 넣고 2일 정도 꽝꽝 얼려주세요. 생수병에 물을 채울 때 꽉 채우면 얼음이 녹으면서 넘칠 수 있으니까 어느 정도 여유공간은 남겨두어야 해요.

 

 

 

2일동안 꽝꽝 언 생수통을 냉동실에서 꺼내고 본격적으로 얼음죽부인을 만들어볼건데요. 준비물은 신문지, 비닐, 수건, 스타킹이 필요해요.

 

 

 

아무리 2일 동안 얼렸어도 더운 날씨에 금방 녹기도 하고 녹으면서 물이 뚝뚝 떨어지는데요. 밤새 생수통을 껴안고 자도 가능한 오래 냉기가 유지되고 물이 흐르지 않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얼음이 녹는 속도를 늦추기 위해 신문지로 생수통을 돌돌 말아줍니다.

 

 

신문지로 감싼 얼음통은 다시 비닐에 넣어서 물이 새는 것을 막아주고요.

 

 

비닐을 씌우고 입구를 잘 묶은 생수통 냉기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수건으로 한번 더 돌돌 말아주세요.

 

 

마직막으로 스타킹을 씌워서 수건을 고정시켜 주면 집에서 간단히 얼음죽부인 만들기 완성이에요~

 

 

전기세가 무서워 에어컨은 못틀고 대신 선풍기 틀고 쿨매트 위에서 얼음죽부인 껴안으니까 잠이 솔솔 온다고 하더니 코까지 골면서 자고 있어요.

 

 

저는 한개 더 만들어서 후끈후끈한 발바닥을 얼음죽부인에 올리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유독 여름에 발바닥이 후끈거려 세수대야에 얼음물을 받아서 담그곤 했는데 이번 여름에는 간편하게 얼음죽부인이 제 발을 시원하게 해주고 있어요.

 

 

오늘은 열대야를 날려주고 숙면을 도와줄 얼음죽부인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는데요. 더위에 잠못 이루는 분들이라면 숙면을 도와줄 얼음죽부인 만들어 보시기 바래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