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에 살얼음 냉면 육수 만드는 꿀팁 본문

홈&푸드 (Home & Food)

5분만에 살얼음 냉면 육수 만드는 꿀팁

Jasmin_love 2017. 7. 14. 14:57

5분만에 살얼음 냉면 육수 만드는 꿀팁

 

올 여름 정말 덥네요~ 이런 날에는 시원한 음식에만 손이 가는데요. 어제 생생정보를 보다가 5분만에 살얼음 냉면 육수 만드는 간단하고 신박한 방법을 소개해서 점심으로 물냉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마트에서 막 냉면 육수를 사왔을 때 또는 퇴근해서 냉장실에 있던 육수를 살얼음으로 만들려면 시간이 걸려서 대충 시원한 상태에서 먹었는데 이 방법을 이용하니까 금방 살얼음 육수를 만들 수 있어요.

 

 

빠른 시간 안에 살얼음 육수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얼음, 소금, 지퍼백 2장이 필요해요.

 

 

먼저 지퍼백 하나에 얼음을 넣어주세요. 저는 30개 정도 사용했어요.

 

 

얼음을 넣은 지퍼백에 소금을 넣어주는데요. 얼음량의 1/3 정도의 소금을 넣어주면 되구요.

 

다른 지퍼백에는 냉면 육수를 붓고 지퍼백 입구를 잘 닫아주세요.

 

 

이렇게 냉면 육수를 넣은 지퍼백과 얼음과 소금을 넣은 지퍼백을 하나씩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으로 얼음과 소금을 넣은 지퍼백에 육수를 넣은 지퍼백을 넣고 지퍼백 입구를 잘 닫아주세요.

 

 

그리고 나서 5분동안 열심히 흔들어 주세요~

 

 

5분동안 열심히 흔들고 나서 육수 지퍼백을 꺼내보았는데요. 거짓말처럼 살얼음이 생겼어요~

 

 

한여름 상온에서 이렇게 살얼음이 생길 수 있는 이유는 얼음이 물로 변화하면서 열을 흡수하고 소금도 용해되면서 열을 흡수해서 냉면 육수 지퍼백의 온도를 무려 영하 10도까지 낮추어져서 액체를 슬러시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해요. 요리에 과학적인 원리를 접목하니 정말 놀라워요.

 

 

얼른 미리 삶아놓은 면 위에 부어보았어요.

 

 

한낮 35도 상온에서 5분안에 만들어진 살얼음 육수! 보기만 해도 시원해요~ 더워서 꼼짝도 못했는데 집에서 뚝딱 살얼음 동동 띄운 물냉면을 만들었어요.

 

 

날이 너무 더워서 냉장실에서 보관하기만한 육수를 사용하면 금방 미지근해지는데 이렇게 살얼음 동동 있는 육수는 더 오래 시원하게 냉면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오늘은 5분만에 살얼음 냉면 육수 만드는 꿀팁 소개해 보았는데요.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 놀이용으로 지퍼백을 주고 흔들어보라고 해보세요. 이렇게 슬러시를 만들어보면 과학적인 원리도 배우고 시원한 육수도 먹고 일석이조일 것 같아요~ 꼭 해보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