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거워지기 쉬운 냉국 맛있게 먹는 꿀팁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싱거워지기 쉬운 냉국 맛있게 먹는 꿀팁

Jasmin_love 2017. 7. 11. 22:16

싱거워지기 쉬운 냉국 맛있게 먹는 꿀팁

여름이면 자주 먹게 되는 냉국!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얼음을 동동 띄워서 먹으면 얼마 먹지도 않았는데 얼음이 녹아서 냉국이 싱거워져서 불만인데요.

 

오늘은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냉국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이 있어서 소개해 볼게요.

 

 

맛있는 냉국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바로 '얼음틀'이에요. 저는 작년부터 얼음용 외에도 따로 냉국용 얼음틀을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냉국 육수를 만들어 줄건데요. 알토란에서 요리사님이 알려준 만능냉국육수 레시피로 만드니까 식당에서 먹는 냉국맛을 제대로 낼 수 있더라구요.

 

 

만능냉국육수 레시피는 1인분 기준 물 종이컵 한컵반, 식초 3T, 소금 1/2T, 설탕 2T를 넣고 모두 섞어주면 되요. 여기서 소금을 맛소금으로 사용하면 식당에서 사먹는 냉국맛 그대로가 되요.

 

 

만들어둔 육수를 얼음틀에 붓고 5시간 이상 냉동실에서 얼려주세요.

 

 

5시간 후 냉동실에서 꺼내보면 육수 얼음이 완성되어 있어요. 저는 여름이면 생각날 때마다 이렇게 미리 육수 얼음을 만들어둬요.

 

 

이제 육수 얼음을 활용해서 오이냉국을 만들어볼게요.

 

 

역시 만능냉국육수 레시피대로 육수를 만들고 오이와 미역, 고추를 썰어서 넣어주고 얼음을 동동 띄워주면 오이냉국 완성인데요.

 

 

마지막 한숟가락까지 맛있게 오이냉국을 먹기 위해 생수로만 만든 얼음 대신 육수로 만든 을 넣어주세요~

 

 

육수 얼음을 5개 정도 넣어주면 아주 시원하고 마지막 한숟가락까지 싱겁지 않고 간이 딱 맞는 오이냉국을 즐길 수 있어요~

 

오늘은 냉국 맛있게 만드는 먹는 꿀팁 소개해 보았는데요. 간단하지만 한여름에는 생수로 만든 얼음과 육수 얼음을 넣은 냉국 맛의 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래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