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휴지심 재활용 꿀팁 5가지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생활 속 휴지심 재활용 꿀팁 5가지

Jasmin_love 2017. 7. 4. 18:06

생활 속 휴지심 재활용 꿀팁 5가지

요즘 우연히 TV에서 휴지심 재활용 팁을 보고 나서 요즘 하나씩 모아서 여기저기에 활용해 보는 취미가 생겼는데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케이블 선 정리 용도로만 사용했는데 이것저것 찾아보니 생각보다 여러 방면으로 꽤나 쓸모가 있더라구요. 오늘 휴지심 재활용 꿀팁 확인해 보면 아마 이제부터 구겨서 그냥 버리지 못할 거에요~

 

1. 케이블 선 정리

 

케이블 선으로 복잡한 서랍 안 정리 휴지심으로 해보세요. 정리를 해도 금방 복잡해지고 케이블 선이 얽혀서 꺼내기 심란한 저희집 서랍 속인데요.

 

 

 

서랍 속에서 얽혀서 정신도 없고 꺼낼 때마다 얽힌 선들을 푸느라 바빴는데 이렇게 휴지심으로 정리해 두니까 깔끔하고 꺼내기도 간편해 졌어요. 많은 분들이 휴지심으로 케이블 선 정리하고 계실텐데요. 저처럼 아직 몰랐던 분들이라면 정신 사나운 서랍 속 정리 이렇게 해보세요.

 

2. 신발 속 냄새와 습기 제거

 

본격 시작된 장마로 인해 집안 곳곳이 눅눅하고 여기저기 쾌쾌한 냄새도 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여름이면 신발장 속 운동화에서 냄새가 나서 난감할 때가 많았어요.

 

 

신발 속 냄새가 신경쓰일 때 휴지심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넣어주면 여름철 신발 속 습기 제거가 가능해서 냄새도 예방할 수 있어요. 냄새가 심하면 커피찌꺼기나 녹차 티백을 말려서 함께 넣어주면 더욱 확실하게 잡을 수 있어요.

 

 

3. 머리카락 제거

 

휴지심과 고무줄만 있으면 이불 위 머리카락 제거 쉽게 할 수 있어요. 평소에 테이프 크리너로 머리카락을 제거했는데 매일 쓰다보니까 가격이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야식 주문하면 함께 오는 고무줄을 하나씩 모아두었다가 휴지심에 끼워서 이불 위를 쓱쓱 문질렀더니 머리카락이 제법 제거가 되더라구요. 고무줄이 어느 정도 모이면 테이프 클리너 대신 휴지심에 끼워서 청소용으로 한번씩 활용해 보세요.

 

4. 여름 티셔츠 건조

 

장마철 티셔츠 빨래를 건조시킬 때 휴지심을 옷걸이에 끼워서 활용해 보세요. 휴지심 끝부분을 2cm 정도 자른 뒤 세탁소 옷걸이에 자른 부분을 안쪽으로 꽂으면 쉽게 끼울 수 있어요.

 

 

특히 PK셔츠나 남방 같은 옷은 천이 두꺼워서 일반 반팔 티셔츠에 비해서 건조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옷걸이에 휴지심을 끼워서 말리면 소매와 몸통이 달라붙지 않고 안에 공기가 더 잘 통해서 보다 빨리 건조할 수 있어요.

 

5. 스카프 보관

 

봄, 가을에 애용하는 스카프는 보통 서랍 한켠에 대충 구겨서 보관했었는데요. 볼륨이 있는 스카프를 휴지심에 넣어서 보관하면 정리가 훨씬 간편해지고 깔끔하게 서랍속을 정돈할 수 있어요. 스카프 뿐만 아니라 레깅스나 스타킹 보관도 이렇게 휴지심에 넣어서 보관하면 보기 좋게 수납할 수 있어요.

 

 

오늘은 생활 속에서 쉽게 휴지심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알아보았어요. 이제 휴지심 그냥 버리지 마시고 재활용 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