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위약금 조회 방법 [정리] 본문

건강노트 (Health Care)

SKT 위약금 조회 방법 [정리]

Jasmin_love 2016. 10. 23. 18:46

스마트폰을 바꾸고 싶을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위약금인데요. 오늘은 SKT 위약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단말기 약정할인에는 T지원금 약정과 약정위약금2 두 종류가 있습니다. 



T지원금 약정은 일정기간 휴대폰 서비스 사용을 조건하는 것으로 이용기간 및 요금상품에 따라 휴대폰 구입 금액의 일부를 할인해 주는 제도인데 2014년 11월 1일부터 T기본약정 신규가입이 중단되어 기존 가입고객은 'T지원금 약정'으로 노출됩니다.


T지원금 약정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약정 기간만큼 SK텔레콤의 휴대폰 서비스를 정상 사용해야 하며 그 이전에 서비스를 해지, 명의변경, 약정철회를 할 경우 위약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약정위약금2는 단말기 구입시 설정된 단말할인금액에 대해서 중간해지시 위약금이 적용되는 제도입니다. 


SKT 위약금 조회 방법은 티월드 홈페이지는 물론 모바일 티월드 어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1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티월드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마이티 (my T)를 클릭하면 내가 가입한 정보 대부분을 확인 가능합니다.


SKT 위약금 조회를 위해서 '나의 가입정보'를 클릭합니다.



나의 가입정보에서는 기본가입정보와 할인지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위약금은 하단의 할인지원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개인정보보안을 위해 개인인증 후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매우 간단합니다.



T지원금 약정을 클릭하면 '가려진 정보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은 SK텔레콤 SMS 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두가지 중 택하면 되는데 SMS인증이 더 편한 듯 했습니다.



지난 6월말에 갤럭시 노트4로 바꾼 제 위약금인데요. 아직 많이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SKT 위약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피씨나 어플 사용이 불편한 분들의 경우 114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기변경이나 번호이동시 반드시 위약금 먼저 확인해 보시고 자금계획을 세우고 합리적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