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프가 알려준 전자렌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쉐프가 알려준 전자렌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Jasmin_love 2017. 6. 16. 00:23

쉐프가 알려준 전자렌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갑자기 고추기름이 필요해서 사러 마트를 갈까하다가 집에서 간단하게 전자렌지로 후딱 만들어 보았어요.

 

몇년 전 티비에서 유명 쉐프님이 알려준 방법대로 만들어 보았는데 시중 마트에서 파는 제품보다 더 진하고 필요한만큼만 만들어 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자렌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 재료 :

식용유 10T, 고춧가루 2T, 다진마늘 1T, 다진 대파 1T

 

 

1. 전자렌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고춧가루 2T를 넣어주세요.

 

 

2. 다음으로 다진 대파 1T도 함께 넣어주세요. 다진 대파는 굳이 넣지 않아도 되지만 넣어주면 더욱 맛있는 향이 나는 고추기름을 만들 수 있어요.

 

 

3. 다진 대파와 마찬가지로 다진 마늘도 생략해도 무방하지만 1T를 넣어주면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어서 가능한 넣어주면 좋아요.

 

 

4. 다음으로 식용유 10T를 넣어주세요. 저는 포도씨유를 사용했는데요.

 

 

카놀라유, 콩기름도 고추기름 만들기에 괜찮지만 발화점이 낮은 올리브유는 가능한 가열하는 요리에는 피해주세요.

 

 

5. 고추기름 재료를 모두 잘 섞은 후에 그릇에 랩을 씌우고 구멍을 2~3개 뚫어주세요.

 

 

6. 이제 전자렌지에 그릇을 넣고 가열해 주면 되는데요. 한꺼번에 가열하면 끓어 넘칠 수 있기 때문에 1분 먼저 돌리고 30초씩 2번 나눠서 돌려주세요.

 

 

이렇게 전자렌지에서 돌리면 바글바글 끓으면서 맛있는 고추기름 냄새가 솔솔 풍겨요. 중국에서는 라유라고 부르는데 각종 요리에 베이스로 쓰이기도 하지요.

 

 

커피 거름종이나 체에 고춧가루와 파, 마늘을 걸러주면 고추기름 완성이에요. 홈메이드 고추기름은 반드시 냉장고에서 보관해주세요.

 

고추기름을 이용해서 중국식 오이무침 마라황과를 만들어 보았어요. 고추기름은 한꺼번에 많이 만들면 미처 사용하지 못하고 금방 산패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사용할 양만 만들어 주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전자렌지로 고추기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만든 고추기름을 찌개나 볶음요리에 베이스로 사용하면 더욱 칼칼한 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매운 음식 매니아분들이라면 만들어서 요리에 이용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