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식 오이무침 마라황과 만드는 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중국식 오이무침 마라황과 만드는 법

Jasmin_love 2017. 6. 14. 19:08

중국식 오이무침 마라황과 만드는 법

 

오늘은 냉장실에서 시들시들 죽어가는 오이가 하나 있어서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다가 오랫만에 중국식 오이무침 마라황과를 만들어 보았어요.

 

마라황과는 '마라'는 맵다는 뜻이고 '황과'는 오이라는 뜻으로 즉, 매운 오이 요리에요.

 

중국 음식이 대체로 기름져서 마라황과와 함께 먹으면 입안이 개운해 지고 또 매콤새콤해서 밥반찬으로도 꽤 어울리는데요. 오이소박이나 오이무침등 한국식 오이요리가 지겨울 때쯤 한번씩 만들어 먹으면 별미더라구요.

 

중국식 오이무침 마라황과 만드는 법 레시피 :

오이 1개, 마늘 2개, 굵은 소금 1T, 두반장 1T, 설탕 1T, 고추기름 1/2T, 소금 1/2T

 

 

1. 먼저 오이는 4조각으로 자르고 다시 4등분해서 물컹해지지 않도록 씨를 발라준 후에 굵은 소금 1T를 넣고 냉장고에서 30분동안 절여주세요.

 

 

2. 차갑게 절인 오이는 면보에 싸서 물기를 꽉 짜주면 꼬들꼬들한 오이무침을 만들 수 있어요.

 

 

3. 다음으로 간단하게 두반장 소스를 만들어주어야 하는데요.

 

 

볼에 설탕 1T, 식초 2T, 두반장 1T, 고추기름 1/2T 그리고 소금 1/2T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4. 소스를 만들어 놓은 볼에 오이와 편썬 마늘을 넣어서 잘 섞어주면 중국식 오이무침 마리황과 완성이에요. 냉장실에서 한나절 두었다가 차갑게 먹으면 되는 반찬이에요.

 

 

두반장은 절인 고추와 누에콩, 고춧가루, 마늘등을 넣고 발효 및 숙성 시킨 중국식 고추장인데 오이무침에 두반장과 설탕, 식초, 고추기름을 넣어서 만드니까 한국식 오이무침과는 색다른 매력이 있는 이국적인 요리가 되었어요.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하고 아삭한 오이무침은 밑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단, 마라황과는 가능한 만든 그날 안에 먹으면 좋기 때문에 조금씩 만들어서 먹어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오늘은 중국식 오이무침 마라황과 만드는 법 포스팅 해보았어요. 요즘 오이가격이 싸서 요리 많이해 드실텐데요. 매일 먹던 요리가 지겨우실 때 마라황과처럼 이국적인 요리에 도전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