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퀴퀴한 욕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청소 방법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여름철 퀴퀴한 욕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청소 방법

Jasmin_love 2017. 6. 9. 15:04

여름철 퀴퀴한 욕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청소 방법

 

여름만 되면 욕실에서 스물스물 올라오는 악취때문에 찡그릴 때가 많아지는데요. 주택살이를 하는 제 경우에는 여름에 욕실 하수구를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정말 냄새가 심해져서 아무리 바빠도 꼭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저의 악취 잡는 초간단 방법은 바로 친환경 세제를 이용해서 청소해 주는 건데요. 독한 세제가 아니라 두통도 안생기고 냄새 원인이 되는 부분만 간단히 청소해 주는거라 시간도 10분 정도 밖에 안걸려요.

 

 

욕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초간단 방법에 필요한 친환경 세제로 베이킹 소다, 식초 그리고 다쓴 칫솔이 필요해요.

 

 

욕실 하수구 뚜껑을 열어보았더니 상태가 매우 안좋네요. 날씨가 더워졌으니 이제부터 매주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겠어요.

 

 

1. 제일 먼저 하수구에 끼워져 있는 트랩을 빼주세요. 트랩에 끼여있는 이물질과 머리카락은 하수구 악취를 심하게 만드는 주원인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주세요. 

 

 

플라스틱 돌기를 살짝 돌리면 안쪽 부분이 쉽게 빠지고 손가락을 넣어서 빼면 바깥쪽도 분리가 되요.

 

 

2. 분리한 하수구 뚜껑과 트랙 위에 베이킹 소다를 듬뿍 뿌려준 후에 칫솔로 문질러 때를 깨끗이 벗겨주세요.

 

 

3. 다음으로 식초를 듬뿍 뿌려서 중화해준 후에 칫솔로 다시 한번 구석구석 문질러 주세요.

 

 

4. 다음으로 뜨거운 물을 부어 헹궈주면 때가 쏙 빠지고 반짝반짝해지고 살균도 되요.

 

 

5. 마찬가지로 하수구 입구에도 베이킹 소다를 잔뜩 뿌리고 칫솔로 때를 제거해 준 후에 식초를 뿌려서 중화해 주세요.

 

 

6. 다음으로 하수구 구멍에도 뜨거운 물을 뿌려주세요. 이렇게 주기적으로 베이킹 소다와 식초, 뜨거운 물로 청소해 주면 배수구 안 물때 제거는 물론 곰팡이 제거, 살균효과, 퀴퀴한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청소 후에 트랩과 하수구 뚜껑을 닫아주면 한동안 악취 걱정 없어요~

 

오늘은 여름철 퀴퀴한 욕실 하수구 냄새 없내는 청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어요. 날씨가 더욱 더워지고 특히 장마철에 이렇게 자주 관리해주면 벌레가 올라오는 것도 예방할 수 있으니까 참고해 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