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엄지네포장마차 인기메뉴 꼬막비빔밥 따라하기 본문

홈&푸드 (Home & Food)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인기메뉴 꼬막비빔밥 따라하기

Jasmin_love 2017. 6. 8. 12:08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인기메뉴 꼬막비빔밥 따라하기

 

 

강릉여행객이라면 인기맛집 엄지네포장마차를 한번씩 가보셨거나 방문했다가 긴 대기시간때문에 발길을 돌리신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대표적인 강릉 맛집으로 꼽히는 엄지네포장마차에는 꼬막을 이용해서 만든 꼬막비빔밥이 정말 인기가 많은데요. 강릉에 사는 저도 몇번 먹어보고 완전 반했지만 다소 비싼 가격과 긴 대기시간 때문에 자주는 못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꼬막을 사다가 집에서 만들어봤는데 거의 비슷한 맛으로 따라할 수 있어서 앞으로 자주 해먹을 거 같아요.

 

꼬막비빔밥 레시피 재료 :

꼬막 500g, 공기밥 1그릇, 진간장 2T, 고춧가루 1T, 설탕 1t, 들기름 1T, 청양고추 1T, 대파 1T (쪽파도 OK), 다진 양파 1T, 깨소금

 

 

1. 꼬막 500g을 사서 찬물에 2~3번 깨끗이 씻어주세요.

 

 

2. 냄비에 꼬막양의 2배 정도의 물을 붓고 끓기 시작하면 꼬막을 넣고 나중에 살이 잘 발라지도록 한쪽 방향으로만 저어주면서 익혀주세요.

 

 

오래 익히지 말고 껍데기가 벌어지기 시작하면 가스불을 끄고 체에 받쳐서 식혀주세요. 살짝 익혀야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살을 맛볼 수 있어요.

 

 

3. 식힌 꼬막은 숟가락을 이용해 껍데기에서 살을 분리해 주세요.

 

 

4. 꼬막살은 볼에 담고 진간장 2T, 고춧가루 1T, 설탕 1t 그리고 청양고추와 대파 다진 것을 넣고 잘 비벼주세요.

 

 

5. 저는 마지막에 다진 양파를 살짝 더 추가해주었어요.

 

 

6. 양념한 꼬막살의 2/3 정도를 접시 한쪽에 담아주세요.

 

 

7. 남은 꼬막살과 공기밥 한그릇, 들기름 1T (참기름도 OK)를 넣고 잘 비벼주세요.

 

 

8. 잘 비벼준 밥은 나머지 접시 한쪽에 담아 주고 참깨를 뿌려주면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인기메뉴 꼬막비빔밥 따라하기 완성이에요~

 

 

꼬막철이 거의 끝물이지만 여전히 살이 통통해서 포만감이 장난이 아니네요. 밥이랑 꼬막무침이랑 함께 먹으니까 식당에서 먹던 그 맛 거의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양념도 간단히 했는데 꼬막 자체의 향때문에 먹으면 바다내음이 물씬나서 굿~

 

 

오늘은 강릉 맛집 엄지네포장마차 인기메뉴 꼬막비빔밥을 따라서 만들어보았어요. 여행을 다녀와서도 집에서 먹고 싶어질 때 꼬막 사다가 간단히 만들어보세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