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해 논슬립 옷걸이 만드는 꿀팁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해 논슬립 옷걸이 만드는 꿀팁

Jasmin_love 2017. 6. 5. 11:12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해 논슬립 옷걸이 만드는 꿀팁

 

집에 넘쳐나는 세탁소 옷걸이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처음에는 꽤 많이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기도 했는데 고철을 재활용 하기 위해 합성수지를 녹이는데 비용도 많이들고 환경에도 안좋은 온실가스가 발생한다는 뉴스를 보고 저는 따로 옷걸이를 구매하지 않고 가능한 세탁소 옷걸이로 옷 수납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특히 봄, 여름에 주로 입는 가벼운 옷을 걸다보면 잘 흘러내려서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 구멍난 고무장갑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논슬립 옷걸이로 변신시켜 보았어요. 

 

 

세탁소 옷걸이를 논슬립 옷걸이로 변신시키는 꿀팁은 간단해요. 바로 구멍난 고무장갑을 이용하는 건데요. 물론 새 고무장갑도 좋지만 이왕이면 구멍나서 버려야 하는 고무장갑을 재활용하면 일석이조겠죠^^

 

 

먼저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싹뚝 잘라주세요.

 

 

자른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가위로 약 2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이렇게 다섯 손가락 부분을 모두 2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2cm 간격으로 잘라놓은 조각을 세탁소 옷걸리 끝부분에 끼워주세요.

 

 

이 때 엠보싱 부분이 위로 올라오게 끼워주면 옷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되요.

 

 

이렇게 양쪽에 끼워주면 논슬립 옷걸이로 변신완료에요~ 그럼 이제 옷을 걸어볼게요.

 

 

옷걸이에 걸어두면 흘러내려서 바닥에 떨어지기 일쑤인 가디건을 걸어보았어요. 가디건은 보통 천이 부드러워서 세탁소 옷걸이에 걸으면 고정이 안되서 불편하기 짝이 없었는데요.

 

 

고무장갑을 끼운 논슬립 옷걸이에 끼우니까 가디건이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주네요.

 

 

나시티 역시도 끈이 금방 흘러내리기 일쑤였는데 고무장갑이 끈을 잡아주어서 더이상 흘러내리지 않아서 만족스러워요. 단, 고무소재라 시간이 조금 지나면 끈적끈적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갈아주면 좋아요.

 

 

오늘은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해 논슬립 옷걸이 만드는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세탁소 옷걸이 버리기 전에 이렇게 재활용해서 사용하거나 근처 세탁소에 돌려주면 환경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