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를 대비한 몸보신 한그릇 양지탕 레시피 본문

홈&푸드 (Home & Food)

여름 더위를 대비한 몸보신 한그릇 양지탕 레시피

Jasmin_love 2017. 6. 1. 23:24

여름 더위를 대비한 몸보신 한그릇 양지탕 레시피

 

 

여름이 이제 바로 코 앞에 다가왔는데요. 마트에서 한우 양지고기가 오랫만에 세일을 하길래 한덩이 사다가 가족들 몸보신 겸 해서 양지탕을 만들어 먹었어요.

 

이제 날도 더워지면 이런 탕은 요리해 먹기 힘들어지니까 조금이라도 덜 더울 때 한그릇 만들어 먹으면 이번 여름 더위도 거뜬히 보낼 수 있을 거 같아요.

 

양지탕 레시피 재료 :

양지고기 350g, 무우 한토막, 대파 1대, 통마늘 3개, 양파 1/4

 

 

1. 먼저 양지고기를 30분 동안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개인적으로 국거리용 고기 중에 양지고기를 가장 좋아하는데 평소에는 비싸서 쉽게 사지 못했는데 마침 30% 세일하길래 얼른 샀어요.

 

 

2. 핏물을 뺀 고기에 물을 붓고 대파, 통마늘, 양파를 넣고 센불에서 10분동안 팔팔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서 30~40분 끓여주세요.

 

 

3. 소고기가 충분히 익으면 그릇에 담아서 식혔다가 손으로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찢는게 귀찮다면 칼로 얇게 썰어도 괜찮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찢어서 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4. 고기를 건져낸 국물에 무우 한줌을 나박썰기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5. 무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찢어놓은 고기를 국물에 넣어서 살짝 더 끓여주면 몸보신으로 좋은 양지탕 완성이에요.

 

 

뚝배기에 담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릇에 한그릇 푸짐하게 담아고 쫑쫑 썬 대파도 한줌 올려줬어요. 식당에서 먹으면 고기도 적고 가격은 비싸서 부담스러운데 이렇게 끓여서 푸짐하게 4인분은 나온거 같아요.

 

 

소금이랑 후추 팍팍 뿌리고 흰쌀밥 한그릇 말아서 총각김치랑 먹고 나니까 몸이 든든해지면서 기운이 나는 것 같았어요.

 

 

오늘은 몸보신 한그릇으로 추천하는 양지탕 레시피를 적어보았는데요. 양지고기는 기름기도 적어서 번거롭지 않아서 집에서 탕으로 끓여먹기 간편해요. 고기국 좋아하신다면 더위가 심해지기 전에 푹 끓여서 몸보신 해보세요~

Latest